728x170

     

    20인치 팔뚝 요정이 온다!

     

     

    미국 로스엔젤레스, 한 때 팔씨름 세계 챔피언을 꿈꿨지만 지금은 클럽에서 일하는 마크(마동석)는 자칭 최고의 스포츠 에이전트 진기(권율)의 설득에 한국으로 돌아온다. 멈췄던 팔뚝이 다시 뛰기 시작한 마크. 진기에게서 귀국 선물로 받은 오래전 헤어진 엄마 주소를 찾아가지만 그곳엔 엄마 대신 본 적 없는 여동생 수진(한예리)과 두 아이 쭌쭌 남매가 떡하니 살고 있다.

     

    "나한테는 팔씨름 밖에 없었어... 나 믿어!"

     

     

    *이 포스팅은 영화 챔피언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국에서 클럽 경비원으로 일하는 전직 팔씨름 선수 마크, 세계 챔피언이 되겠다는 꿈만은 여전하다. 다시 정상에 도전하기 위해 참가한 고국 한국의 팔씨름 대화 그런데 뜻밖의 인연을 마주하며 자신의 꿈과 함께 자신의 뿌리도 찾기 시작한다. 미국 한 클럽에서 진기는 마크를 꼬드겨 팔씨름 도박을 하게 한 후 돈을 딴 뒤 도망을 간다. 그런 진기 덕분에 마크는 직장을 잃고 마트 경비원 일을 하면서 하루하루 먹고사는 일조차 바쁘다.

     

     

    그러던 어느 날, 진기는 또 다시 마크에게 연락해 한국에서 팔씨름 대회가 있다면서 출전을 하자고 하고 한국에 오면 모든 지원을 아낌없이 하겠다는 말에 마크는 짐을 싸서 한국으로 오게 된다. 공항에 도착한 마크, 빨간 스포츠카를 타고 온 진기를 보지만 여전히 진기를 못 미더워한다. 화려한 말발로 의심이 많은 마크에게 관광도 시켜주고 사채업자를 만나 투자를 받는 척 연기까지 한다. 그리고 마크에게 약속했던 미국 입양아 생모 찾아주기 미션도 착착 진행한다

     

     

     

     

    진기가 준 생모의 집 주소를 찾아간 마크, 그러나 그곳에서는 어린 남매를 만나게 되는데 돈을 받으러 왔냐는 말에 또 다시 당황한다. 그리고 생전 모르는 자신의 여동생을 마주한다. 한편 진기는 동대문의 사채업자 창수에게 접근해 속이려고 하지만 그의 속임수를 눈치챈 유창수는 너와 손 잡을 일 없다고 이야기한다. 그런 진기는 스포츠토토에 팔씨름 대회가 진출한다면서 마크를 이용해 돈을 벌자고 제안한다. 결국 창수는 그의 제안을 받아들이고 마크의 스폰서가 되기로 한다.

     

     

    마크는 창수의 첫인상이 좋지 않아 내켜하지 않지만 진기의 꼬드김에 결국 스폰서 제안을 받아들이고 창수는 마크의 실력을 보기 위해 팔싸름대회를 연다. 팔씨름 대회에서 연승을 거두는 마크를 보고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 창수는 판을 더 크게 키우고자 한다. 진기에게 마크를 움직여 자신이 원하는 판은 지도록 만들라는 지시까지 내린다. 진기는 유창수의 스폰도 받고 수입 중 10%를 받기로 되어있으며 일부러 져줘야 한다고 말하며 그를 설득하고 마크도 그 제안을 수락한다.

     

     

     

     

    시합이 있던 날 마크는 첫번째 판을 이기고 남은 두 판을 연속으로 져야 하는 상황, 마크에게 볼 일이 있어서 찾아온 동생 수진을 창수가 희롱하는 모습을 보고 격분해 남은 경기를 모두 이겨버린다. 돈을 벌 계획이 물거품이 될까 봐 진기는 마크를 붙잡고 사정하지만 마크는 요지부동이다. 이후 여동생 수진과 조카들과 함께 생활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지만 수진이 자신의 친동생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진실을 안 마크는 혼란스러워한다.

     

     

    한편 스폰서 창수는 제이슨과 손잡고 다른 선수를 스폰을 하고 승부 조작을 하자며 진기에게 2억을 건넨다. 2억을 들고가 마크에게 제안하지만 결국 마크는 거절하고 진기도 승부조작을 포기하고 만다. 진짜 실력으로 팔씨름 대회에 참가한 마크 자신을 응원하러 온 수진과 아이들을 보면서 위안을 얻고 행복했던 장면들이 스치며 힘을 얻어 결국 대회에서 우승을 하고 이후 진기와 함께 대회장으로 입장하고 마크라는 이름 대신 한국 이름 백승민으로 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다소 신파 괜찮다. 입양아가 겪은 시절은 마음이 좋지 않았고 마동석표 코믹은 언제 봐도 웃기다. 뻔하디 뻔한 결말이라고 볼 수 있지만 킬링 타임용으로 볼만하다는 생각이 든다.

     

     

     

    챔피언 Champion, 2018

     

     

    개요 드라마 ㅣ 한국 ㅣ 108분 ㅣ 2018. 05. 01 개봉

     

     

    감독 김용환

     

     

    출연 마동석(마크), 권율(진기), 한예리(수진)

     

     

    등급 [국내] 12세 관람가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