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냉장고 냄새 초간단 제거방법 7가지 정보


    다양한 음식을 보관하는 곳으로 여러 음식이 뒤섞이게 되면서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먹지 않는 음식을 방치하거나, 상하기 쉬운 음식을 방치했을 때 악취가 발생하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은 냉장고 냄새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물건으로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습기를 제거하거나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많이 활용되는 숯을 냉장고에 넣어주면 탈취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냉장고 속 잡냄새를 없애주는데 도움이 되는 숯은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에 넣어주면 순환에도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뿐만아니라 깨끗하게 씻은 뒤 햇빛에 말려서 재사용도 가능합니다.



      2.  베이킹소다

    만능살림꾼 베이킹소다는 천연 탈취제로도 알려져있는데요. 냄새분자를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어 냉장고 속 악취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빈 용기에 베이킹소다를 담아 랩이나 호일로 덮어준 뒤 구멍을 약간 뚫어서 넣어주면 냄새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3.  커피찌꺼기

    원두 커피를 내린 뒤 남은 커피찌꺼기. 커피전문점에서 무료로 흔하게 구할 수 있는데 커피찌꺼기 수분을 날려준 뒤 티백주머니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주면 탈취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를 내린 뒤 수분이 남아있기에 충분히 말려준 뒤 사용해야 합니다. 




      4.   남은 식빵

    먹다 남은 식빵이나 유통기한이 지난 식빵을 비닐봉지나 호일로 감싸서 입구를 열어준 뒤 냉장고에 넣으면 냉장고 냄새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식빵을 까맣게 태운 뒤 호일에 싸서 구멍을 뚫어서 넣어주면 탄 식빵이 활성탄 역할을 해서 냄새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5.  녹차 티백

    냉장고 칸 마다 녹차티백을 넣어주면 냄새를 흡수해 잡냄새가 안나고 음식들을 신선하게 유지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를 우려내고 남은 티택을 버리지 말고 잘 말려서 수건에 싸서 넣어주면 좋습니다. 특히 생선 비린내 제거에 좋습니다.



      6.   신문지

    신문지는 냉장고 속 습기 제거에 좋습니다. 적당히 물에 적신 신문지를 냉장고에 하루정도 넣어두면 냉장고 속 냄새를 빨아들여 탈취 효과가 있습니다.



      7.  레몬+소주

    일반 소주로 닦아내도 냉장고 소독효과가 있지만 레몬과 소주를 섞어서 사용하면 소독도 되고 탈취제거까지 가능합니다. 레몬 껍질을 잘게 자른 뒤 소주에 2~3일 담궜다가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