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연말연시 숙취해소 방법 8가지 알아보기


    2017년 12월 연말연시를 앞두고 잦은 회식에 모임으로 인해 술자리가 많아지는 요즘, 다음날 숙취로 인해 우리 몸이 많은 고생을 하게 될텐데요. 술에 취한 뒤 수면에서 깬 후에 특이한 불쾌감이나 두통, 식욕 부진 등을 숙취라고 합니다. 오늘은 술자리 후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콩나물

    콩나물 뿌리에 있는 아스파라긴산이 숙취해소와 간기능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독성이 강한 알코올을 제거하며 자연 분해되도록 도움을 주고, 노폐물을 배출하고 해독작용에 좋아 술 마신 다음날 콩나물국을 섭취하면 알코올로 인해 부족해진 수분과 영양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바나나

    음주 후 체내에서 수분과 칼륨이 빠져나가게 되는데 위경련이나 구토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 게 칼륨이 부족해서 발생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바나나에는 칼륨이 100g당 350mg ~ 450mg가 들어있어서 칼륨을 보충할 수 있고 마그네슘, 비타민도 함유되어 있어서 음주로 인한 두통,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꿀에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 각종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기력 회복에 효과적이고 알코올 분해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탈수 예방에도 효과적인 꿀은 체내에 쌓인 독성물질을 배출 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4.  토마토

    토마토 성분 중 라이코펜이 체내에 쌓인 알코올 분해 시 생기는 독성물질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위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칼륨성분은 간 기능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토마토는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배에는 콩나물과 같이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우리 몸은 술을 마신 후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이때 발생하는 독성물질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을 분해 및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6. 

    물은 빠져나간 수분으로 인한 탈수를 막아주고 알코올 분해를 돕습니다.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기도나 점막에 있던 수분이 알코올과 함께 증발 되는데 이로 인해 갈증이 생기고 술 냄새가 심하게 납니다. 물을 마시면 알코올 농도가 희석돼 위장에 부담이 줄어들고 분해를 더 용이하게 합니다.



     7.  샤워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알코올 해독 속도가 빨라집니다. 샤워 후에는 물을 충분히 마셔 수분을 보충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8.  충분한 수면

    수면중에 간의 해독작용이 가장 활발하게 일어난다고합니다. 성인 하루 적정 수면시간은 7시간 ~ 8시간이라고 합니다. 연말연시 모임도 좋지만 적당한 음주와, 술 마시기 전 공복 금지, 음주 후 충분한 휴식하기로 우리 몸을 숙취로부터 지켜냅시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