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당신도 있나요? 찾고 싶은 첫사랑

     

     

    2:8 가르마에 호리호리한 체형, 돌다리도 두드려 보고 건너는 고지식한 성격의 소유자 한기준(공유). 지나치게 강한 책임감과 융통성 제로에 가까운 업무 능력 덕에 회사에서 잘린 기준은 우연한 기회에 기발한 창업 아이템을 찾아낸다. 바로 아직까지 첫사랑을 잊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첫사랑을 찾아주는 일! 

     

    고객에게 무한 감동을 선서하겠다는 열정과 패기로 지체 없이 1인 기업 '첫사랑 찾기 사무소'를 오픈한다. 딸이 시집가기만을 학수고대하는 군인 출신 홀아버지의 압박에도 불구하고 프로포즈를 거절하고 만다. 뮤지컬 무대 감독으로 일에만 매달려온 그녀 맘 속에는 '김종욱'이라는 잊을 수 없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이 포스팅은 영화 김종욱 찾기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래사장에서 바늘 찾기

     

     

    아버지에게 등 떠밀려 '첫사랑 찾기 사무소'를 찾은 서지우는 우여곡절 끝에 이제는 기억 조차 희미한 첫사랑의 상대를 찾아보기로 결심한다. 아버지에 끌려 첫사랑 찾기 사무소의 고객이 된 서지우. 그러나 그녀가 첫사랑에 대해 알고 있는 정보는 '김종욱'이라는 이름 석자가 전부다. 

     

     

    회사의 흥망성쇠를 결정할 첫 의뢰를 성공시키기 위해 필사적인 한기준은 특유의 치밀함과 꼼꼼함으로 김종욱 찾기에 나서고, 서지우는 고객감동을 위한 한기준의 지나친 열의에 화가 나다 못해 지쳐간다. 급기야 한기준은 전국에 대량 분포중인 김종욱들을 찾아 나서는 여정에 동행할 것을 서지우에게 요구하기까지 한다.

     

     

     

     

    홀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는 뮤지컬 감독 지우는 결혼을 재촉하는 아버지의 성화를 못 이겨 찾고 싶은 첫사랑이 있다고 말하면 결혼으로부터 회피를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그게 커다란 불씨가 될 줄 누가 알았겠는가. 한기준의 첫사랑 사무소 전단지를 지우의 아버지는 지우의 첫사랑을 찾고자 한다. 결국 지우는 아버지에 손에 이끌려 사무소를 방문하고 기준에게 자신의 첫사랑 이야기를 해준다.

     

     

    인도로 떠난 여행, 우연히 비행기에서 도움을 받은 남자, 호텔에서 만나 함께 여행을 다니게 되면서 지우는 그 남자에게 호감을 갖게 된다. 자고 있는 그 남자에게 입을 맞추기도 하고 호감을 갖게 됐지만 기차에서 서로 헤어지게 되는 둘이다. 지우가 아는 단서는 '김종욱' 결국 기준은 전국에 김종욱을 지우와 함께 찾아 나선다.

     

     

     

    너도 나도 다른 사람 그러나 김종욱

     

     

    전국에 있는 김종욱들을 찾아 나서는 여정 속에서 둘은 서로에 대해 알아갈 기회가 많아졌다. 어느 날 기준은 지우의 다이어리에서 사진과 함께 김종욱의 주민등록증이 있는 것을 보고 지우에게 이 사실을 알리려고 하는데 지우는 사실을 이야기한다. 그 남자와 기차에서 헤어지려 했다가 그 남자 김종욱이 달려와 그의 주민등록증을 주며 한국에서 찾아오라고 했지만 지우는 그를 찾지 않았던 것이다.

     

     

    그러던 어느 날, 기준의 사무소에 전화 한 통이 걸려왔다. 자신은 김종욱이고 인도에서 만난 첫사랑을 찾아달라는 부탁. 기준은 지우를 만나 김종욱이 내일 비행기로 한국을 떠난다고 말해주고 돌아서고 지우는 다음날 공항으로 향한다. 기준 또한 지우에 대한 자신의 마음을 깨닫고 공항으로 달려가지만 지우와 김종욱이 함께 있는 모습을 보고 돌아가려 하지만 기준을 발견한 지우가 기준에게 달려가며 운명은 운명으로 남기고 싶다며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며 둘은 서로에 대한 마음을 확인하며 영화는 끝이 난다.

     

    "처음 사랑 만이 첫사랑은 아니다." 인연을 붙잡아야 운명이 되는 거야. 인연이 찾아왔을 때 그걸 알아보고 붙잡을 수 있어야 진정한 인연이 되는 법이라는 걸 알게 해 준 영화이다. 나도 누군가에겐 첫사랑이었을 테고, 나에게도 첫사랑이 있던 시절이 떠오르며 잠시나마 풋풋해짐을 느꼈다.

     

     

     

    김종욱 찾기 Finding Mr, Destiny, 2010

     

     

    개요 멜로, 로맨스, 코미디 ㅣ 한국 ㅣ 112분 ㅣ 2010. 12. 08 개봉

     

     

    감독 장유정

     

     

    출연 임수정(지우), 공유(기준), 천호진(서 대령), 전수경(뮤지컬 배우 수경), 류승수(기준 매형), 이청아(지혜)

     

     

    등급 [국내] 12세 관람가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