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김빠진 콜라 활용하는 방법 Best 6


    배달음식을 자주 시켜먹다보니 페트병에 담긴 콜라가 오는데 반정도 먹으면 항상 남더라고요. 김빠진 콜라를 다시 마실 수 없어 버리게 되는데 오늘은 먹다남은 김빠진 콜라를 활용하는 방법 6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빠진 콜라를 이용한 생활꿀팁으로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냄비 그을음 제거

    김빠진 콜라를 약한 불에 끓인 뒤 끈적거리는 액체가 되면 식힌 후 세제처럼 사용해서 탄 자국이나 녹슨 부분을 닦아줍니다. 콜라, 사이다처럼 탄산음료에는 강한 산성도를 가지고 있어 금속이라든지 금속의 산화물을 잘 녹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가스레인지 청소

    기름때가 잘 끼는 가스레인지, 콜라를 적신 휴지 또는 헝겁 등으로 덮어준 뒤 30분정도 지난 후 휴지를 제거하고 수제미 또는 행주로 닦아주면 기름때가 쉽게 닦여나갑니다. 산성이 기름을 만나면 녹이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3.  고기 잡내, 생선 비린내 제거

    돼지고기, 닭고기, 생선 등 생고기를 콜라에 20분 정도 담가두면 비린내와 고기 잡내가 사라지고 육질이 부드러워 요리할 때 수월하고 고기를 연하게 만들어줍니다.



     4.  유리창 청소

    유리창을 닦을 때 분무기에 물과 콜라를 섞어 뿌려준 후 종이로 닦아낸 후 물로 한 번 더 닦아내면 유리창을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콜라 속에 함유되어 있는 구연산 성분이 유리창을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5.  화장실, 욕실 물때 제거

    화장실 세면대나 욕조에 물때가 끼는 경우가 많은데 물때가 있는 부분에 콜라를 부어준 뒤 30분 정도 두었다가 청소솔로 문질러주면 물때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변기에도 김빠진 콜라를 붓고 10분 정도 기다린 후 물을 내려주면 찌든때 제거에도 탁월합니다.



     6.  머리카락에 붙은 껌, 신발에 붙은 껌 제거

    머리카락에 껌이 붙었을 때 껌이 붙은 부분에 콜라를 그릇에 담아 담궈주면 떼어내기 쉬워집니다. 마찬가지로 신발 밑창에 붙은 껌도 콜라를 발라준 후 닦아내면 쉽게 잘 떨어집니다.

    먹다남은 콜라 이제 버리지 말고 다양한 생활꿀팁으로 사용해보세요.


    이상 먹다 남은 김빠진 콜라 활용하는 방법 Best 6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