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다이소에서 구매한 씨앗연필 바질 키우기 도전



    안녕하세요. 율브레인입니다. 요즘 초록식물 키우기에 푹 빠져 있는데 다이소에 가면 바질 씨앗연필이 있다며 키우기 편하고 재미도 있고 실용성(?)도 있다고해서 구매해보라는 권유를 받고 키워보기 위해서 구매해봤습니다. 가격은 연필 2개 1,000원.






    바질은 순식간에 커지고 어마어마한 번식력을 가지고 있는 식물입니다. 7일 ~ 10일이 지나면 새싹이 자라난다고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씨앗연필 키우는 방법


    1. 씨앗을 심을 화분에 배양토를 넣고 물이 골고루 스며들도록 흠뻑 주세요.


    2. 씨앗연필의 캡슐을 아래로 향하게 한후 비스듬이 기울여서 1~2cm 깊이로 심어주세요.


    3. 씨앗연필의 캡슐은 물에 녹고 7일 ~ 10일이 지나면 새싹이 자라나요.







    바닥에 배수가 잘되도록 마사토를 넣어주고 그 위에 상토를 3분의 2 높이까지 채워준 뒤 분무기로 흙이 흠뻑 젖을 정도로 물을 뿌려줬어요.


    촉촉한 상태가 됐으니 씨앗이 열심히 자랄 수 있는 환경이 될 것 같아요.







    씨앗이 들어있는 플라스틱은 절대 물에 녹지 않을 것 같지만 설명서에는 물에 녹는다고하니 씨앗이 날 때까지 지켜봐야겠어요.



    2개를 같이 심을 예정이라 화분 왼쪽에 비스듬하게 하나, 오른쪽에 하나 사이좋게 심어봤어요. 연필 1개 당 씨앗 5~7개정도 들어있는데 여기서 얼마나 자라게 될지 바질은 처음이라 궁금하고 기다려지네요.










    뿌리가 무성하게 자라면 더 넓고 큰 화분으로 옮겨 심어줘야겠어요. 뿌리가 내리고 씨앗이 나면 다시 소식을 전하도록 할게요.


    요즘 화분 키우는 재미에 빠져있는데 식물이 하루하루 성장해가는 모습이 너무 신기하고 뿌듯합니다. 이 씨앗도 얼른 새싹이 되어 초록 잎을 보여줬으면 좋겠어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