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양푼매운갈비 점심메뉴
안녕하세요. 율브레인입니다. 입사 초기부터 지금까지 점심메뉴에 대한 고민을 빠짐없이 하고 있는데요. 얼큰하면서 시원한 국물이 당겨서 의정부 시청 근처에 위치한 양푼 매운 갈비에 다녀왔어요. 오늘 먹을 메뉴는 양푼콩나물찜입니다.(내 돈 내산)
양푼매운갈비 위치 및 정보
주소: 경기도 의정부시 시민로19번길 10
영업시간: 11시 - 23시
주차: 매장 앞 가능(점심시간) 이외 시간은 근처 공영주차장, 매장 문의
메뉴: 매운소갈비, 매운등갈비, 매운목살, 점심메뉴 한정 양푼콩나물찜, 양푼김치찜 외
의정부 시청 맞은편에 위치한 이 식당은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많이 찾는 곳입니다. 보통은 양푼매운갈비를 많이 드시는데 점심시간에만 판매하는 콩나물찜이나 양푼김치찜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요. 율브레인은 늘 점심메뉴를 주문해서 먹는데 밥 한 공기는 기본으로 뚝딱 먹게 되는 마성의 맛집입니다.
2020.11.20 - [맛있는 ♬] - 의정부 김치찜 맛집 집밥 생각나는 양푼매운갈비
매번 김치가 통으로 들어간 양푼 김치찜을 먹곤 했어요. 거기에 돼지고기도 통으로 들어가서 한 끼를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어서 좋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갈 때마다 공깃밥을 두 그릇씩 먹게 돼요.
매운 등갈비나 목살, 소갈비 등은 항시 주문 가능하고 점심시간에만 판매하는 메뉴는 김치찜과 콩나물 찜, 고추장찌개가 있는데 2인분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해요. 가격은 1인분 7천 원인데 공깃밥도 포함되어 있어요.
반찬은 매번 바뀌는데 오늘은 도토리묵 오이무침이 나왔어요.
직접 구운 김인데 이건 진짜 별미네요. 어렸을 때 집에서 먹던 집밥 느낌이 물씬 나요.
공깃밥은 기본으로 나오는데 한 공기 정도 추가해서 먹을 정도로 맛이 좋아요.
거기에 반찬까지도 깔끔하고 좋아서 많이들 찾는 곳 같아요. 보통 멸치볶음, 나물, 구운 김, 콩나물 무침 등이 나오는데 반찬만 있어도 밥 한 공기 뚝딱 먹곤 해요. 특히 구운 김은 언제 먹어도 맛있어요.
아삭한 콩나물이 냄비 가득 들어있고 당면 사리가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어요. 그리고 팽이버섯과 안에는 돼지고기가 들어가 있어요. 칼칼하면서 얼큰한 맛이 좋고 콩나물이 들어가서인지 맛이 시원해요. 해장용으로 많이 찾게 되는 것 같아요.
돼지고기는 통돼지랑 다르게 미리 먹기 좋게 잘라서 나오기 때문에 조금 더 익힌 뒤 바로 먹을 수 있어요.
콩나물은 점점 국물이 끓으면서 익어가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에 처음엔 아삭하고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부드러운 맛으로 변해요. 이렇게 먹어도 맛있고 저렇게 먹어도 맛있는 그런 맛입니다.
점심메뉴 외에 메뉴들은 공깃밥 별도라고 적혀있네요. 그리고 매운맛도 단계별로 선택할 수 있어서 매운 걸 못 드시는 분들도 편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율브레인은 늘 4단계를 먹지만 가끔은 순한 맛도 좋더라고요.
혹시 양푼 콩나물 찜이 너무 맵다 싶으시면 계란찜을 추가해서 드시면 돼요. 여기 계란찜이 별미거든요.
오랜만에 집밥 먹은 느낌이 들어서 좋네요. 앞으로도 변함없이 계속 유지됐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