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구글 애드센스 자동 결제 보류중 에러



    안녕하세요. 율브레인입니다. 매월 구글에서 월급 받는 기분을 한동안 느끼지 못하다가 오랜만에 수익이 발생돼 드디어 애드센스 지급 메일을 받겠구나 했는데 날짜가 지났음에도 메일이 오질 않았어요.






    홈페이지에 들어가 잔액을 확인해보니 최종잔액은 분명 100불을 넘겼는데 설명에 자동 결제 보류중 : 은행 계좌로 라고 적혀있더군요.


    이게 뭐지? 처음 겪는 일이라 당황했는데 매월 결제일에 수 많은 거래건을 보내다 보니 간혹 에러가 발생된다고 해요.





    평상시에는 '자동 결제: 은행 계좌로 송금' 이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처음 겪는 일이라 당황했어요. 알아보니 딱히 취할 수 있는 액션이 없더라고요. 


    이런일이 가끔씩 일어나는데 최종잔액이 100불이 넘었다면 시간 차이가 있을 뿐이지 입금이 된다고 하네요.







    보통은 몇 시간 뒤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는데 하루정도 더 소요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에러 메세지가 나오면 당황하시 마시고 기다리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니 안심하셔도 될 것 같아요.


    1시간 정도 지나니까 지급 메일이 도착했고 외화통장으로 전액 모두 입금되었습니다. 애드센스를 하다 보면 정말 다양한 일을 겪게 되는데 오늘 새로운 사실을 하나 알게 되었네요.


    앞으로도 문제 없이 진행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