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사계절 꽃이 피는 공기정화식물 '꽃기린 키우기'



    안녕하세요. 율브레인입니다. 삽목 후 줄기 사이로 흰 꽃을 피워 낸 꽃기린 모습입니다. 누구나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 중 하나로 뾰족하고 날카로운 가시 사이로 우뚝 솟아 오른 꽃이 무척 매력적입니다.






    '고난의 깊이를 간직하다' 는 꽃말을 가진 이 식물은 꽃이 솟아 오른 모양이 마치 기린과 닮았다고 해서 꽃기린이라고 불리 웁니다. 꽃 안의 노란 알갱이가 있고, 잎은 붉은색, 분홍색, 흰색을 띕니다.






        번식하는 방법


    이름에 걸맞게 크고 길게 자라는 줄기를 사선으로 잘라줍니다. 줄기 단면에서 하얀 액체가 나오는데 독성이 있어 새로 뿌리가 내리는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준 뒤 2~3일정도 말려줍니다. 


    상토와 마사토를 섞은 뒤 꽂아두고 뿌리가 자랄 때까지 1~2주간 그늘에서 놓아두면 좋습니다. 







        물주기


    3월 ~ 5월, 9월 ~ 11월 주 1회, 여름인 6월~ 8월 사이에는 월 2회, 겨울 12월 ~ 2월에는 월 1회 물을 주면 좋습니다. 과습만 주의하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는 매력적인 식물입니다.







    잎의 표면에 벌레가 즙을 빨아 가해 하는데 벌레가 생기지 않도록 잎을 닦아주거나 영양제를 주면 해충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5월 ~ 6월 사이 번식하기 좋은 시기인데 줄기 단면에서 나오는 흰색 점액은 독성이 있기 때문에 피부나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밤에는 이산화탄소를 흡수해주고 산소를 방출해 공기정화에 도움이 되는 꽃기린은 사계절 내내 예쁜 꽃을 볼 수 있어서 실내 인테리어에도 효과적입니다. 


    생명력 강하고 번식도 잘되는 그래서 초보도 키우기 쉬운 꽃기린 키우기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