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주방용품 찌든 때 제거하는 5가지 방법


    설거지를 할 때 손이 닿지 않아 깨끗하게 씻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래서 인지 설거지를 아무리 깨끗하게 한다고 해도 늘 찌든 때가 끼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주방용품 찌든 때를 간단한 방법으로 말끔하게 제거하는 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눌어붙은 뚝배기(준비물: 베이킹소다, 부드러운 수세미)

    달걀찜, 된장찌개 등 뚝배기를 이용해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데 요리하다 보면 음식이 넘치는 경우가 있잖아요. 그로 인해 눌어붙은 뚝배기는 베이킹소다 한 스푼을 넣고 15분 정도 팔팔 끓여 준 뒤 물을 쏟아내고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주면 눌어붙은 음식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입구가 좁은 물병(계란껍데기, 쌀, 베이킹소다, 식초)

    입주가 너무 좁아 설거지수 세미를 넣고 닦기 힘들어 물 때가 끼기 쉬운 보틀이나 입구가 좁은 물병계란껍데기와 쌀을 물병에 넣고 베이킹소다를 그 위에 넣어줍니다. 그 후 식초와 따뜻한 물을 넣고 뚜껑을 닫은 뒤 흔들어주면 물 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깨끗한 물로 잘 헹궈낸 후 말려주면 됩니다.




     3.  밀폐용기 고무패킹(베이킹소다, 식초, 면봉)

    밀폐용기를 사용하다 보면 고무패킹 틈새로 때가 끼기 마련인데요. 밀폐용기 뚜껑의 고무패킹을 분리 후 식초물에 담가두고 면봉에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묻혀 뚜껑의 고무패킹이 있던 틈을 닦아줍니다. 



     4.  믹서기 칼날(계란 껍데기, 굵은 소금, 식초)

    날카로워 설거지 할 때 불편하고 닦기 힘들었는데 믹서기에 계란 껍데기나 굵은 소금을 넣고 물을 약간 넣어준 뒤 믹서기를 작동 시킵니다. 갈린 계란 껍데기는 버리고 물을 넣고 다시 또 작동 시켜 줍니다. 마지막으로 식초를 물과 희석해 한번 더 넣어주면 믹서기 칼날에 때와 냄새 제거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5.  프라이팬 찌든 때 제거(식초, 베이킹소다, 수세미)

    프라이팬에 물을 조금 넣고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물이 끓으면 물을 버리고 팬이 뜨거운 상태에서 베이킹소다를 뿌린 후 수세미로 닦아주면 찌든 때 제거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라이팬을 살짝 가열한 후 소주를 묻힌 키친타올로 닦아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주방용품 찌든 때 말끔하게 제거하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