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돈 내산 곱창 막창 숯불에 구워야 제맛
안녕하세요.
예전에는 자주 방문했었는데 요즘은 배달이 워낙에 잘되어 있어서 주로 배달을 시켜서 먹고는 하는 맛집이 하나 있어요. 의정부 회룡역 경전철 근처에 위치한 곳으로 오래된 단골집이기도 한 이곳은 막창과 곱창, 닭발 등을 파는 곳인데 숯불에 구워 가볍게 한잔하기에 딱 좋은 그런 곳입니다.(내 돈 내산)
불노리 왕막창 회룡 위치 및 정보
주소: 경기도 의정부시 외미로 90
영업시간: 16시 30분 - 새벽 2시(매주 일요일 휴무)
주차: 인근 주차장
메뉴: 소막창, 왕막창, 곱창(알, 야채) 등
*특제소스에 콩가루 찍어서 한입하면 이만한 고소함이 없는듯해요. 특히 이곳은 초벌 된 막창을 숯불에 구워서 먹을 수 있어서 하루 피로를 대화를 나누면서 풀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기본적으로 집에서 주문해서 먹을 때는 늘 고민돼요.
하나만 먹자니 아쉬운 그런 느낌 아실까요? 하지만 원하는 만큼 시켰다가는 지갑이 가벼워지기 일쑤죠. 그래도 포기하지 않도록 2인분 1인분씩도 판매를 하기 때문에 2명 기준으로 3개 정도 시켜서 먹으면 푸짐하게 한 끼 해결할 수 있어요.
기본찬으로 계란찜과 상추겉절이가 나오는데 이게 진짜 별미입니다. 고소하면서 상큼한 맛이 감칠맛도 돌고 속을 부드럽게 해줘서 술 한잔을 더 할 수 있다는.. 아무리 술쟁이지만 속은 챙겨줘야 하니까요. 그리고 거기에 볶음밥 먹을 때 같이 먹으면 부드럽고 좋아요.
이게 특제소스인데 이게 진짜 별미입니다.
막장에 찍어먹는 맛은 뭐라할까 숯불향과 더해져서 고소함과 풍미를 더 느끼게 해 준다고 해야 할까요. 개인적으로 원래는 소금파에 가까운데 불노리에 가면 꼭 이 소스만 찍어먹게 돼요. 콩가루는 호불호가 있지만 콩가루는 불호에 가까워요.
1인분 가격이 13,900원인데 먹다보면 순삭이에요. 그래서 늘 알곱창이나 야채곱창을 1인분 추가해서 먹어요. 그리고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이겠죠. 당면 사리는 추가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요. 하지만 당면을 좋아하신다면 추가해도 좋을 거 같아요.
다 먹어주고 마무리는 역시 공차. 요즘 공차에 빠져서 큰일이에요. 당도가 점점 올라가는건 안 비밀이네요. 의정부에서 이만한 막창 맛집도 없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