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가성비 최고 이마트 흰 다리 새우 소금구이

     

     

    안녕하세요 율브레인입니다.

    이마트몰 수시 애용자인 율브레인은 오늘도 오반장을 놓치지 않기 위해 스마트폰을 가까이 두는데 새우 덕후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냉동새우 세일 알림이 뜨더군요. 어머! 이건 무조건 사야 해! 놓칠 수 없어서 폭풍 결제 후 당일 배송으로 새우를 받아봤습니다. 할인쿠폰이랑 그동안 모은 적립금을 썼더니 괜찮은 가격에 살 수 있었어요. 새우라니!!

     

     

     

     

    1마리당 380원 너무 좋아

    직접 고르고, 결제한 새우로 맛보느라 정신없어서 후기가 짧을 수 있어요. 양해 부탁드려요. 1마리당 380원이고 총 40마리 구매해서 15,200원에 구매했어요. 적립금으로 반 정도 결제해서 최종 가격은 7천 원도 안 들었어요. 새우를 좋아하는 율브레인은 다른 건 꼼꼼하게 골라서 담으면서 새우는 아낌없이 담아냈네요. 심지어 사이즈도 4번째로 큰 새우라 이 정도 가격이면 가성비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흰다리새우

    베트남산이고 정식 이름은 흰다리 새우라고 하더군요. 새우, 대하 친척뻘 되는 것 같아요. 흰 다리면 어떠냐 새우덕후에겐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았어요. 냉동상태로 배달되어 와서 실온에 5분 정도 자연해동 후 조리해서 먹었어요. 새우 소금구이를 하기 전 종이호일 위에 소금을 가득 담아냈어요. 냉동새우라 익힌 후 볶아먹을까 찜을 해 먹을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새우 본연의 맛을 좋아해서 소금구이로 결정했어요. 

     

     

     

     

     

    새우 소금구이가 익어가요

    집에 굵은소금이 잔뜩 있어서 처치 곤란했는데 이렇게 사용하게 되네요. 직장생활하면서 간단하게 요리하거나 배달음식을 자주 시켜먹어서 양쪽 가스레인지를 사용 할 일이 별로 없었는데 오늘은 양쪽 가스레인지 풀가동!! 사온 새우를 모두 구워버릴 작정으로 둘 다 켜 놓고 굵은 소금 위에 새우를 올린 뒤 익혀줬어요. 냄비가 작아서 생각보다 많이 안 올라가네요.

     

     

     

    새우 양념장

    고추장, 식초, 설탕을 배합해 초장을 만들어주고, 간장과 겨자를 넣어 2가지 소스를 만들었어요. 소금에 구워 간은 딱 맞겠지만 개인적으로 새우를 초장에 찍어먹는 걸 좋아해서 초장에 찍어서 먹었어요. 간장 없이 고추냉이에 살짝 찍어서 먹어도 꿀맛이더군요. 소금 위에 구워서 짤 수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대하 철이 오기를!

    남은 새우로는 새우볶음밥도 해 먹고, 버터구이도 해 먹었어요. 40마리가 얼마 안 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주말 내내 포식했던 것 같아요. 익힘 정도는 새우가 빨갛게 변하면 꺼내서 드시면 됩니다. 여름이라 배송 오고 수령하기까지 냉동이라 녹을까 봐 걱정했는데 상태가 아주 좋았어요. 다음 세일 때도 노려봐야겠어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