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전국5대짬뽕 백년교동짬뽕

     

    안녕하세요. 율브레인입니다. 의정부 시청 근처 교동짬뽕집이 생겨서 자주 갔었는데 음식이 나오기까지 오래 걸리긴 했지만 국물 맛이 진짜 좋았어요. 그런데 어느 날 사라지고 말았더라고요. 아쉬워하던 찰나에 발견하게 된 집이 바로 의정부 백년교동짬뽕입니다.

     

     

    백년교동짬뽕 위치 및 영업시간

     

    주소: 경기 의정부시 둔야로33번길 8 광희빌딩 1층

     

    영업시간: 10시 30분 ~ 21시(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장: 매장 앞 유료주차장(무료주차는 확인 필요)

     

    메뉴: 짬뽕, 짜장면, 탕수육, 만두 외

     

     

    강릉 짬뽕 유명하다고 해서 강릉여행 갔을 때 가봤는데 확실히 맛이 좋더라고요. 전국5대짬뽕집 중 하나인 곳이라고 적혀있던데 여러 번 방문해봤지만 갈 때마다 밥으로 먹을까 면으로 먹을까 고민이 많이 돼요.

     

     

    여기 식당은 여러 차례 방문해본 결과 장단점이 있어요. 장점은 테이블마다 단무지와 양파가 통으로 마련되어 있어서 원하는 만큼 마음껏 면과 함께 먹을 수 있다는 점이고 유일한 단점을 하나 꼽자면 손님이 많아서 웨이팅이 길고 2인 방문 시 4인 테이블을 나눠서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 있어요.

     

     

    2인 자리가 있고 4인 자리 그리고 8인 자리 이렇게 마련되어 있는데 2명이서 방문했을 때는 자리 경쟁이 조금 치열한 편 같아요. 그리고 12시부터 점심시간인 직장인은 그 시간이 가도 자리가 없어서 보통 기다려야 해요.

     

     

    그래서 율브레인은 꼼수를 써서 11시 30분에 미리 나오거나 아예 조금 늦은 시간이 방문하는 편이에요. 아무래도 주위에 시청과 세무서가 있고 점심시간대가 조금 이른 분들이 많아서 그런 것 같아요. 

     

     

    그래도 오늘은 운이 좋아서 인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고 짬뽕 2개와 오늘은 만두도 하나 주문했어요. 여기 짬뽕은 오픈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맛이 변하지 않는다는 후기가 많더라고요. 율브레인도 여러 번 방문했는데 갈 때마다 맛이 틀리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군만두도 하나 주문했는데 여기는 특이하게 이런 모양으로 나오더라고요. 가격은 5천 원인가 했었는데 크기가 커서 하나만 먹어도 메인 메뉴와 함께 먹으니 배불러요. 개인적으로 이렇게 큰 만두보단 작은 만두를 더 좋아하는데 어찌 된 일인지 갈 때마다 꼭 주문하게 돼요.

     

     

    대왕 오징어가 들어가 있어서 씹는 맛이 있어요.

     

     

    호박, 양파, 그리고 특이하게 배추가 들어가 있고 거기에 대왕 오징어가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어요. 채소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국물이 깔끔해요. 예전에는 고기가 들어가 있었는데 그땐 약간 걸쭉한 느낌이 들었었거든요. 율브레인 입맛에는 맑은 국물이 더 좋더라고요.

     

     

    그리고 면 말고 밥으로 주문하면 순두부가 들어가 있어요. 이렇게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는 짬뽕밥을 선호하고 선선한 기분이 들면 면으로 주문해서 먹는데 대부분 면으로 많이들 주문하시는 것 같아요. 

     

     

    면은 쫄깃한 느낌보단 푹 익은 느낌이 많이 들 때가 많아요. 율브레인은 쫄깃한 면발보단 이런 면발 익힘을 더 좋아해서 부담스럽지 않은데 쫄깃한 면발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매일 웨이팅이 있고 사람이 많은 거 보면 누구에게도 다 맞는 맛이 아닐까 짐작해봅니다.

     

    주말 낮에는 햇살이 뜨겁고 덥더니 밤부터 갑자기 날씨가 추워졌어요.

    반팔에서 긴팔로 갈아입고 출근할 때 지나가는 사람들을 지켜보니 겉옷을 챙겨 입으셨더라고요. 이제 가을 그리고 겨울만이 남았나 봐요. 조만간 다시 뜨끈한 국물 먹으러 방문해봐야겠어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