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의정부 부대찌개는 누나네

     

    안녕하세요. 율브레인입니다. 갑자기 추운 겨울이 된 것 같아서 벌써부터 걱정이 많은데요. 오늘은 율브레인 오래된 단골집인 식당에 다녀왔어요. 입사 초기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찾고 있는 식당입니다. (내돈내산)

     

     

    누나네 위치 및 정보

     

    주소: 경기도 의정부시 시민로19번길 22-6

     

    영업시간: 매일 10시 - 20시

     

    메뉴: 단일메뉴, 햄사리, 소시지 사리 등 사리 추가

     

    *점심시간은 매장 앞 도로 가능 그외 공영주차장 이용, 가게 앞은 공간이 없어서 주차가 불가능해요.

     

     

     

    주문은 단일메뉴이기 때문에 인원수에 맞춰서 주문하면 돼요. 기본적으로 당면 사리가 들어가 있는데 라면을 원하실 경우는 따로 요청드리면 돼요. 추가 요금 천 원인가 그랬던 것 같아요. 

     

     

    주문과 동시에 나오고 육수는 그자리에서 사장님께서 넣어주시는데 두부, 소시지, 햄, 떡 그리고 갈아 넣은 고기가 들어가고 대파와 여긴 특이하게 김치가 들어가요. 

     

     

    의정부 명물인 부대찌개! 명물답게 의정부에는 수많은 식당이 있는데 가게마다 특성이 다 달라요.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에 있는 원조 오뎅식당은 티비에도 많이 나오고 해서 주말에는 줄을 서서 먹기도 하고 그 맞은편에 있는 경원 식당은 육수가 남달라서 은근히 찾는 이가 많은 식당이기도 해요.

     

     

     

    그중에서 율브레인 입맛에 가장 잘 맞고 맛있는 집은 바로 의정부 누나네 부대찌개 같아요. 약간의 얼큰함과 종류의 다양함 그리고 밥과 먹었을 때 끝까지 싱겁지 않게 유지할 수 있는 국물 맛이 이 집의 장점 같아요.

     

     

    벌써 10년 넘게 이곳을 다니고 있는데 늘 반찬이 고정되어 있어요. 감자조림, 동치미, 열무김치 그리고 마른새우볶음 이게 진짜 별미거든요. 근데 오늘은 멸치볶음으로 대체됐네요. 

     

     

    찌개도 맛있지만 여기서 감자양념조림이라고 해야 하나? 이건 꼭 드셔 보세요. 강력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달큼한 맛이 좋고 저 양념이 맛있어요. 포슬포슬한 감자에 양념 가득 묻혀서 먹으면 꿀맛입니다. 보통은 식전에 하나 먹고 다 먹고 나서 하나 먹어줘요. 

     

     

    김치찌개를 먹을 땐 계란말이 주문해서 같이 먹곤 하잖아요. 여기서는 저 열무김치와 감자조림만 있으면 돼요. 잘 익어서 밥과 함께 먹으면 좋아요. 

     

     

    육수를 넣고 냄비뚜껑을 닫고 어느 정도 끓이다가 보글보글 할 때 가운데 마늘과 양념을 살살 풀어줘요. 그래야 국물 맛이 골고루 좋아져요. 그리고 그 위에 추가로 요청한 라면사리를 반으로 잘라서 넣어주면 돼요.

     

     

     

    라면사리는 반으로 잘라서 국물과 함께 같이 끓여주고 라면사리가 익을 때쯤 기다리던 찌개가 완성돼요. 이게 2인분인데 양이 많은 편 같아요. 둘이서 먹기에는 양이 많아요. 거기에 밥 한 공기 다 먹고 숭늉까지 나오기 때문에 배를 꼭 남겨둬야 해요.

     

     

    의정부에 산다고 하면 가장 많이 듣는 말이 의정부에서 부대찌개 어디가 가장 맛있어요? 이 질문이거든요. 대부분 다 비슷한 맛이기 때문에 어딜 가더라도 절반은 성공하는데 국물과 양 그리고 안에 들어가는 재료까지 생각한다면 저는 누나네를 추천하고 싶어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