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빈 속에 먹으면 안되는 8가지 음식


    바쁜 아침 식사를 차려 먹기엔 턱없이 부족한 시간 때문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대체식품을 찾기 마련이죠. 하지만 허기 진다고 아무거나 먹으면 오히려 더 허기지거나 속을 아프게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공복에 먹으면 절대 안되는 8가지 음식을 소개합니다.




     1.  우유


    언제부터 인지는 알 수 없지만 아침에 우유 한 잔이 식사 대용으로 좋다는 인식이 생겼는데요. 건강에 좋은 이 우유가 공복에 섭취할 경우 위장의 연동 운동으로 빨라져 제대로 흡수되지 않고 영양소가 공급되기 전에 빠져나갑니다. 우유는 식사 후에 마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2. 



    위산과 화학반응을 일으키면 덩어리를 생성하는 타닌산과 펙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담석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고, 소화도 잘 되지 않아 감은 공복에 먹지 않아야 합니다. 특히 장 운동을 둔하게 하기 때문에 아침 공복에 속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3.  매운음식


    위에 자극이 많이 되는 매운 음식은 공복에 섭취할 경우 위 점막과 위 벽을 헐게 할 수 있습니다. 빈 속에 먹으면 위가 약한 사람의 경우 위장 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높습니다.






     4.  고구마


    다이어트 할 때 식사대용으로 고구마를 섭취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고구마에는 공복에 섭취했을 때 위벽을 자극하는 타닌과 아교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많은 위산이 분비됩니다. 위가 약한 사람의 경우 속쓰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토마토


    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토마토도 공복에 섭취할 경우 펙틴이라는 성분때문에 위산과 결합해 융해가 잘 안되는 덩어리가 생겨 위의 압력을 증가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로 인해 위장이 팽창하게 되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바나나


    다이어트 할 때 포만감을 주는 식품 바나나는 풍부한 마그네슘이 들어있는데 이로 인해 빈 속에 섭취할 경우 혈액 내에서 칼륨과 마그네슘이 불균형을 이루게 되어 좋지 않습니다.





     7.  오렌지


    위염이나 위장이 약한 사람들이 피해야 할 음식 1위로 꼽힐 만큼 오렌지는 빈 속에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산도가 높은 과일은 식도에 무리를 주고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산도 높은 과일을 섭취했을 경우 위장을 자극해 염증을 일으킬 위험도 있기 때문에 오렌지는 공복에 피해야 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8.  사탕


    단 음식을 공복에 섭취하게 되면 짧은 시간에 인슐린을 과다하게 분비하게 되는데 이는 혈당이상으로 정상치를 유지할 수 없게 됩니다. 혈액 중 혈당이 갑자기 상승하게 되고 사탕은 몸 속의 좋은 미생물을 파괴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공복에 피해야 할 음식입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