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날씨가 추워져도 비빔국수!

     

    안녕하세요. 율브레인입니다. 직장인 점심메뉴는 직장인 최대의 고민 중 하나잖아요. 의정부시청과 세무서 사이 근처에 식당이 많이 없어서 그런지 매번 고민이 되는데요. 오랜만에 수유리 우동에 다녀왔어요.(내 돈 내산)

     

     

    수유리우동 의정부 위치 및 정보

     

    주소: 경기 의정부시 둔야로17번길 23

     

    주차: 매장 옆 주차 가능(주차장 좁아요)

     

    메뉴: 우동, 비빔국수, 짜장면, 김밥 외

     

    *점심시간에는 대기 손님이 늘 있는 편이지만 메뉴가 빨리 나오기 때문에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돼요.

     

     

    수유리우동은 오래된 우동집인데 체인점이죠. 율브레인이 방문한 곳은 의정부시청 직영점인데 몇년째 방문하고 있는 곳이기도 해요. 일단 맛이 좋고 빠르게 나오기 때문에 직장인들이 많이 찾게 되는 것 같아요.

     

     

    김치랑 단무지가 반찬으로 되어 있고 셀프바에서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수유리우동은 매장 카운터 앞에서 주문을 하고 바로 결제하면 번호표를 줘요. 음식은 금방 나오니까 기다리면 되는데 그 사이에 국물과 반찬을 가져다 놓고 자리에 앉으면 준비 끝.

     

     

    수유리우동에서 먹는 건 늘 정해져 있는데 날씨 상관없이 비빔국수와 수유리 김밥을 주문해서 먹어요. 수유리 김밥은 햄이 들어가 있지 않아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햄은 들어있지 않지만 고소하니 맛이 아주 좋아요.

     

     

    김밥 한 줄을 잘라서 내어 나온 모습인데 예뻐요. 참깨 솔솔 뿌려서 비빔국수랑 먹으면 환상의 짝꿍. 배는 부른 데 갈 때마다 꼭 시키게 되는 것 같아요.

     

     

    당근, 단무지, 계란말이, 오이, 어묵이 전부인데 고소하니 자꾸 손이 가요. 이게 왜 이렇게 맛있는지 모르겠어요. 의정부 어떤 김밥집을 가도 여기처럼 맛있는 곳은 없는 것 같아요. 어렸을 때 소풍 가서 먹던 그 김밥 맛이 나요.

     

     

    드디어 기다리던 비빔국수가 나왔어요. 의정부 비빔국수 맛집이라고 칭하는 이유는 면 익힘과 양념 모든 조화가 잘 어울리는 맛이기 때문입니다.

     

    여름에는 쫄면 아니면 비빔국수 고민이 될 때가 있는데 추운 겨울에는 무조건 이 메뉴를 주문하게 돼요. 따뜻한 국물과 함께 먹으면 꿀맛입니다.

     

    처음 나올 때마다 양념장에 비벼서 나오고 김가루 솔솔 뿌려서 나와요. 면 양은 꽤 많은 편인데 율브레인은 늘 면 적게 요청드려요. 먹고 항상 남더라고요. 

     

     

    수유리 우동 갈 때 이 국물은 세 번 정도 먹게 돼요. 너무 맛있어요. 특별할 것 없지만 자꾸 먹고 싶어 지는 그런 맛입니다. 어떨 때는 이 국물 먹기 위해서 가기도 하는 것 같아요.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늘 여기서 점심식사를 하는데 직장인 점심메뉴로 괜찮은 것 같아요. 이 외에도 우동도 있고 여긴 짜장면도 팔고 있더라고요. 여름에는 냉모밀도 판매하는데 사계절 내내 끌리는 메뉴는 역시 비빔국수 같아요.

     

     

    식사 마치고 나오는데 오토바이 위에 앉아 있는 투슬리스가 너무 귀여워서 찍어봤어요. 의정부 시청 근처에 식당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늘 하고 있는데 그래도 오래 유지되고 있는 수유리 우동이 오늘따라 고맙게 느껴지네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