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의정부 쟁반짜장 맛집 '강S차이나'

     

    안녕하세요. 율브레인입니다. 가끔 짜장면이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이 근처에는 짬뽕 맛집만 가득해요. 그래서 늘 아쉬웠는데 생긴 지 좀 된 짜장면 맛집을 하나 찾아버렸어요. (내 돈 내산)

     

     

    강`s차이나 위치 및 정보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19번길 30-6

     

    영업시간: 10시 - 21시

     

    주차: 매장 앞 가능

     

    메뉴: 짜장면, 쟁반짜장, 짬뽕, 탕수육, 칠리새우 외

     

     

     

     

    처음에는 배달은 안 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코로나 여파인지 배달도 하시는 것 같아요. 매장에 들어서니 배달 주문을 받고 계시더라고요. 테이블은 안쪽에 8개 정도 있고 방에 또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요.

     

     

    단무지와 양파, 춘장은 빼놓을 수 없는 친구 같은 존재죠. 오늘 여기서 먹을 음식은 바로 쟁반짜장입니다. 1인분씩 따로 판매하고 있는데 갓 볶아서 나온 짜장과 재료가 꽤 많이 들어가 있어서 율브레인이 자주 찾는 맛인데 진한 짜장맛이 꽤나 매력적인 곳입니다.

     

     

    요일별로 균일가에 판매하고 있는 음식들도 있어요. 밥류인데 제육, 마파두부, 새우볶음밥, 송이 덮밥, 쟁반 짜장밥이 있네요. 개인적으로 밥보다 면을 좋아하는데 마파두부가 혹시 맛있다면 먹어보고 싶어요.

     

     

     

    왕짬뽕과 사천 해물 짜장만 2인분 기준으로 판매하고 있고 나머지는 1인분씩 가능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어요. 코스요리도 있는데 직장인 점심메뉴로 선택한 거라 코스보단 단품 메뉴가 먹기 편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의정부 다른 중국집처럼 짬짜면이나 볶짬, 탕볶 등 두 가지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식사도 마련되어 있고 사이즈가 작은 미니로 요리를 즐길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율브레인은 갈 때 식사 하나 요리 하나 이렇게 주문하는데 오늘은 쟁반짜장으로 선택했어요.

     

     

    드디어 율브레인이 주문한 음식들이 나왔어요. 하나는 탕짜면. 탕수육과 짜장면이 반반 그릇에 나오는데 갓 튀겨 나온 탕수육 위에 소스가 부어서 나와요. 찍먹파 율브레인이지만 매장에서 바로 먹을 땐 부먹도 괜찮은 것 같아요.

     

     

    짜장면은 생각보다 양이 많아요. 성인 혼자 먹기에 부족하지 않을 정도라는 생각이 들어요. 여기에 고춧가루 팍팍 뿌려서 먹고 탕수육은 간장소스에 찍어서 먹어주면 진심 꿀맛입니다.

     

     

    옛날 중국집 방문했을 때 혹시 기억하시나요? 완두콩 들어가 줘야죠. 그래야 추억의 맛 아니겠습니까? 짜장면은 솔직히 어느 집에서 먹더라도 실패할 확률이 낮죠 강스 차이나도 마찬가지로 맛이 좋아요.

     

     

    그리고 기다리던 쟁반짜장입니다. 솔직히 강스차이나 다른 메뉴도 먹어봤지만 의정부에서 쟁반짜장이 제일 맛있는 집이라고 할 수 있어요. 갓 볶아서 나온 양파와 버섯, 새우가 들어가 있는데 짜장맛이 확실히 진하고 깊어요.

     

     

     

    수요일 메뉴인 쟁반 짜장밥도 맛이 궁금해지는 그런 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해산물도 들어가 있고 갓 볶아서 나온 맛이다 보니 면과 잘 섞어서 먹으면 깊은 짜장맛을 느낄 수 있어요.

     

     

    고춧가루를 평소에도 많이 뿌려서 먹는 편인데 약간 칼칼하면서 매콤한 맛을 즐기고 싶을 때는 더 넣어먹곤 해요. 오랜만에 든든하게 한 끼 해결하고 온 것 같아서 좋아요. 솔직히 짬뽕은 제 기준 싱거운 느낌이라 아쉬운데 이 메뉴만큼은 추천하고 싶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