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쯔양도 다녀간 수유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자 친구와 갑작스러운 데이트를 하게 된 날이라 긴장도 되고 평소보다 조금 일찍 도착했는데 일이 늦어져서 약속 시간이 늦춰졌어요. 그래서 카페 가서 시간을 보낼까 하다가 최근 유튜버 쯔양님이 다녀간 식당이 근처에 있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화계역 근처에 위치한 곳인데 동네 맛집인가 봐요.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웨이팅이 있더군요.(내 돈 내산)

     

     

    다래함박스텍 위치 및 정보

     

     

    주소: 서울 강북구 수유로 20-2

     

    화계역 1번 출구에서 300m 정도 떨어져 있는 곳에 있고 인근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는 그곳에 하면 돼요. 주정차 위반 딱지 조심해야 해요.

     

     

     

    영업시간: 10시 - 21시, 브레이크 타임(15시 - 16시)

     

    휴무: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일입니다.

     

    메뉴는 함박스텍, 돈가스, 생선가스, 매운 함박 스택이 있는데 생선가스는 품절인 시간이 많은 걸로 보여요.

     

     

    오늘은 혼자 방문했는데 테이블이 2인 테이블이 아닌 4인 테이블이 주를 이루고 있었고 매장은 테이블 8개 정도 돼요. 대신 빨리 먹고 나갈 수 있게 음식도 빨리 나오고 회전이 빠른 편이라고 들었는데 실제로 먹어보니 분위기상 그렇게 되더라고요.

     

     

    기본 반찬으로 콩나물국과 양배추 샐러드 그리고 돈까스와 함박스테이크과 잘 어울리는 깍두기가 있어요.

     

     

    케찹이 더 있었으면 좋겠지만 스테이크 소스와 함께 다 먹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오랜 추억이 떠오르는 스프가 나옵니다. 어렸을 때 경양식 집에서 먹던 스프가 그렇게 맛있었는데 좋네요.

     

     

    스프는 추가 천 원을 내면 주문을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진하지 않고 묽은 편인데도 고소해서 후추 뿌려 남김없이 먹었네요.

     

     

    스프와 밥이 따로 접시에 담아져서 나오는데 이런 부분도 좋은 것 같아요.

     

     

    보글보글 주문한 함박스테이크가 나왔어요. 철판 위로 보글보글 끓고 있는 소스가 뜨거움을 나타내죠.

     

     

    그리고 돈까스와 함박스텍중 고민하던 가장 큰 이유. 저 바로 계란 반숙 때문인데요. 노른자 탁 터트려서 먹으면 크.. 

     

     

    소스가 진짜 많아서 좋아요. 먹다 보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 법도 한데 끝까지 부드럽고 촉촉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마카로니 샐러드와 콩이 들어있는데 저게 또 별미입니다. 하나씩 같이 먹어주면 꿀맛입니다.

     

     

    사진에서 느껴지는 저 고소함. 스테이크를 반으로 잘랐을 때 육즙 가득 머금고 있던 모습마저 완벽합니다.

     

     

    의정부에도 다래 함박이 있어서 예전에 방문했었는데 요즘 같은 시대에 이렇게 한판이 가격 6천 원이라니. 이건 못 참죠.

     

     

    양이 적은 것도 아니고 밥이랑 한 끼 든든하게 먹는데도 가격이 착해서인지 손님이 끊이질 않네요. 개인적으로 이게 우리 동네에 있었으면 일주일에 2~3번은 이걸로 식사를 할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직원분들도 친절해서 부담 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었어요. 다만 손님이 밖에서 기다리고 있고 포장 손님과 배달도 많아서 매장은 정신이 없는 편이네요. 

     

     

    매장이 협소하고 화장실이나 이런 면에서 깔끔한 편은 아니지만 평소 동네에서 볼 수 있는 정감 있는 식당에 속하는 것 같아요. 아이들과 방문하기에도 좋고 가격 면에서도 만족할 수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만한 식당은 참으로 오랜만인 것 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