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고속도로 행담도 휴게소
안녕하세요. 율브레인입니다. 고속도로에 나갈 때면 만감이 교차해요. 오늘은 얼마나 차가 막힐까 그리고 어떤 휴게소에서 가서 맛있는 걸 먹을까 갈 때마다 늘 이런 고민을 하게 되는데 그래도 휴게소 먹방은 포기할 수 없는 묘미인 거 같아요.
행담도 휴게소 위치 및 정보
주소: 충남 당진시 신평면 서해안고속도로 275
영업시간: 연중무휴(00시 - 24시)
매장 안내: 화장실 및 식당가 외 푸드코트
1층에는 식당가와 푸드코트가 있고 2층에는 아울렛이 있어요 그리고 서해바다를 볼 수 있는 또 다른 볼거리가 있는 곳으로 알려진 행담도 휴게소는 무한도전 콘서트 장소로도 사용돼 많이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평택을 지나가며 서해대교가 보이면 오른쪽으로 평택항과 휴게소 입구가 보여요. 최근에는 노브랜드 버거가 생겨서 많이들 찾는다고 하는데 서해안 고속도로에 나온 김에 율브레인도 행담도 휴게소에 갔어요.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해 방문이 어려울 수 있는데 이전에 방문한 터라 무리 없이 다녀올 수 있었어요. 휴게소는 건물을 사이에 두고 위층과 아래층에 주차를 할 수 있는데 아래층에 주차를 하고 계단을 통해 올라가는 게 더 편하고 좋더라고요.
주말이라 그런지 휴게소에는 차들이 많더라고요. 참고로 전기차 충전은 아래층에 주차를 해야 사용가능해요. 휴게소에서 쉬는 동안 2대 정도 충전하는 걸 봤는데 아직까지 전기차는 율브레인에게는 무리가 있어 보이더라고요.
오늘 율브레인이 행담도 휴게소에 방문한 이유 바로 부산어묵 때문인데요. 다른 곳에도 어묵은 늘 팔지만 여기서만 특별하게 파는 음식이 있어요 그건 바로 물떡!
매운 어묵과 일반 어묵 그리고 물떡 이렇게 판매하는데 부산오뎅 2개 3,000원 물떡 2개 3,000원 이렇게 판매하고 있어요. 메뉴는 단출하지만 이 물떡이 진짜 별미입니다.
서울이나 경기도 근교에서는 물떡을 접하기가 쉽지 않아요. 물론 부산에 가면 먹을 수 있지만 자주 접할 수 있는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율브레인은 여기를 갈 때마다 꼭 물떡을 사 먹곤 해요. 어묵만 2개 사도 되고 물떡이랑 오뎅 1개씩도 판매하더라고요.
솔직히 부산오뎅은 집 근처에서도 먹을 수 있어서 오늘은 물떡만 2개 주문했어요. 뜨끈한 어묵 국물에 푹 담겨있던 물떡은 쫄깃하면서 짭짤한 맛이 좋아요. 끈적끈적한 그 떡의 식감을 참 좋아하는 것 같아요.
추석 연휴 고속도로 휴게소 매장에서 음식을 못 먹고 모두 포장만 가능하다고 해요. 명절 때 이동을 최소화해야 하지만 불가피하시다면 휴게소 방문 시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포장은 가능하다고 하니 구입 후 차에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예전에 다녀온 물떡 사진을 보니 갑자기 너무 먹고 싶어지네요. 코로나가 끝나면 꼭 방문해서 사 먹어야겠어요.